차 의과학대학교, 학과 조교 업무역량 강화 집중교육, ‘학사운영 소개, 홈페이지·엑셀 프로그램 교육’

846

차 의과학대학교 교무처는 8월 23일 미래관 305호와 과학관 507호에서 전공‧교양 담당 학과 조교 15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하계방학 중 행정조교 업무역량 강화 집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학과 조교 집중교육은 전공‧교양 교육 행정업무 실무자인 학과 조교의 역량 제고와 대학 주요 사업에 대한 설명 및 행정제도 업데이트, 대학 행정전산 프로그램 활용도를 높여 업무 효율을 증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조교 집중교육에서는 교무처에서 학사운영과 관련해 현재 추진 현황을 설명했으며 학생지원처에서는 우리 대학 장학제도 및 학생활동 지원 관련 내용을 소개했다. 이어 오후에는 우리 대학 홈페이지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교무처 김장광 대리가 홈페이지 관리 교육을, 정미현 교수가 엑셀 프로그램 활용과 관련한 교육을 실시했다.

상담심리학과 유홍지 조교는 “이번 교육에서는 업무에 주로 사용하는 엑셀 프로그램 활용 교육을 통해 기본 엑셀 정보에 그치지 않고 실제 활용도 높은 내용을 배운 좋은 기회였습니다. 특히 학과 홈페이지 관리에 대해 막막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자세히 알게 되어 학과 홈페이지 관리를 더 용이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