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학교, 미국 USC 대학과 MOU 체결, ‘교육·학술연구 및 프로그램 참여 통해 학생 만족도 기대’

2611

차 의과학대학교(총장 이훈규)는 4월 22일 미국 USC(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와 학술 및 연구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차 의과학대학교와 USC의 MOU는 이례적으로 특정 학과에만 국한되지 않고 USC 전체와 협약이 이루어져 더 의미가 있으며 차 의과학대학교는 이번 USC와의 MOU 체결로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과 비전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대학은 학술 및 연구협력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구축하고 하계방학 프로그램 참여를 촉진하는 등 국제교육과 상호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필요한 자원을 교류하기로 했다.

또 두 대학은 ▲공동 교육 및 연구 추진 ▲학부 및 대학원생의 교환학생 논의 ▲연구목적의 교원 교류 ▲ 대학이 승인하는 학술 및 교육 교류 프로그램 참여 촉진 ▲연구논문을 비롯한 공동 프로그램에 관한 학술적 정보 교환 ▲국내외의 회의 초청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문지숙 글로벌교류센터장은 “차 의과학대학교와 USC의 MOU가 체결돼 개인적으로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두 대학이 단순한 협력을 넘어서 학생, 교수들의 교류를 통해 교육 및 학점교류뿐만 아니라 공동연구를 통해 앞으로 협력관계가 더 발전되었으면 한다. USC가 차 의과학대학교에만 이례적으로 전반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MOU를 체결해 준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하며 이를 위해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총장님에게도 감사의 말씀드린다. 앞으로 차 의과학대 학생들이 USC와의 교류를 통해 더 많은 경험을 쌓고 성숙해지는 계기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USC는 1880년에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설립된 연구 중심의 사립대학이다. 문리과대학 외에 회계대학 등 총 19개의 단과대학과 20여 개의 연구소, 교육기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총 20,000명의 학생이 공부하고 있다. 특히 USC의 캘리포니아주에서 인지도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스탠포드, UC 버클리, UCLA 등과 더불어 캘리포니아주를 대표하는 명문 종합사립대학으로 꼽히고 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