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학교 금연캠퍼스 추진

1928

▲ 금연캠퍼스 캠페인 슬로건


본교는 2017년 9월부터 “건강이 스펙이다! 금연캠퍼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담배연기 없는 클린캠퍼스를 위한 단계별 캠페인에 도입한다. 2017년도 2학기부터 캠퍼스 내 교직원 전면 금연을 추진할 예정이며, 2018년도 신학기부터는 캠퍼스 내 흡연구역을 전면 폐지하고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금연캠페인을 시행할 계획이다.

본교의 학생 수가 증가함에 따라 흡연인구 또한 점차 늘어났다. 이에 기숙사, 미래관, 버스정류장 등 금연구역에서 맡는 담배연기에 많은 학생들이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 따라서 본교는 학생들의 건강과 쾌적한 대학생활을 위해 2017년 9월부터 캠퍼스 내 교직원 전면 금연을 추진하고 다양한 교직원 대상 행사 및 금연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9월 14일(목)부터 격주로 12시 30분부터 약 2시간동안 교내 생활관 앞에 국립암센터와 경기북부금연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금연버스가 방문한다. 누구든지 금연버스를 찾아가면 금연전문상담과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금연보조제를 무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금연에 대한 문의사항이나 도움이 필요한 교직원 및 재학생은 언제든지 보건실을 방문하여 금연상담을 받거나 금연교실을 신청할 수 있다.

9월부터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행복나눔센터가 주관하고 보건복지부 금연서포터즈 ‘불꺼진곰방대’와 차울림 등 학생들이 주도하는 다양한 금연 캠페인이 실행될 예정이다. 또한, 2018년 3월부터는 캠퍼스 내 흡연구역 전면폐지 및 재학생 대상 금연 프로그램이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불꺼진곰방대’의 의료홍보미디어학과 황정현 학생은 “담배연기 없는 쾌적한 환경의 캠퍼스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기획 중이니 재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이훈규 총장은 “우리 대학교 학생들이 최적의 캠퍼스 환경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교직원들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