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겁고 재밌는 “BIT 과학교실” 과학캠프

6451

2015년 경기과학멘토사업-BIT 융합형 미래 과학인재 교실의 『BIT 과학교실]』 과학캠프가 8월7일~8일 1박 2일 일정으로 포첨캠퍼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캠프는 기존의 경기과학멘토사업-BIT 융합형 미래 과학인재교실의 정규반 (고등학생) 학생들 뿐 아니라 경기북부지역의 생명과학에 관심이 많은 경기 북부지역의 중학생 21명을 선발, 42명의 참가학생과 재학생 멘토단 18명을 포함하여 총65명의 인원이 참가하였습니다.

이번 캠프는 미래 과학인재들이 과학을 보다 친숙하고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과학에 보다 많은 흥미와 관심을 가지게 함으로써, 대한민국의 미래 과학발전을 이끌어나가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들로 진행되었습니다. 첫날 장유민 박사님의 지도아래 혈액형 분석 및DNA 추출실험을 진행하였으며, 보건의료산업학과 정미현 교수님의 지도로 알고리즘보드게임을 통한 논리적인 사고와 프로그램 제작의 기초를 익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둘째 날에는 황혜주 교수님을 초빙해서 아토피에 대해서 알아보고, 천연 소재를 이용한 아토피 치료법을 알아보았으며 천연 비누를 만드는 실습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과학캠프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많이 즐거워하고, 그들의 꿈을 키워가는 모습을 보니 우리도 보람이 가득했고, 기분이 아~주 좋았습니다. ^^ 청소년 여러분들이 훌륭한 과학인재들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차 의과학대학교는 지속적으로 아낌없는 지원과 함께 동행을 할 것입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