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정보검색대회 ‘찾아라! CHA 정보검색왕!’ 개최, ‘학술 컨텐츠 검색 및 활용 능력 향상’ 위해 마련

1597

차 의과학대학교 행복도서관은 4월 8일 점심시간을 활용해 행복도서관 전자자료 열람실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1회 정보검색대회 ‘찾아라! CHA 정보검색왕!’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학습‧연구 활동을 위한 학술 컨텐츠 검색 및 활용 능력을 향상하고 도서관에서 구독하는 전자정보원 및 전자자료 열람실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7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이번 대회는 전자 자료열람실 및 미디어존 기기를 비롯하여 개인 노트북, 태블릿 PC 등을 활용하여 도서관 구독 전자저널, 국회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 디지털 컨텐츠, 우리 대학 전자책 등을 자율 검색해 답안을 작성‧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정보검색대회 최우수상은 약학과 한은채 학생이 우수상은 의생명과학과 조서현‧박주동, 약학과 진주연, 보건의료산업학과 오성경 학생이 수상했다.

교보문고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정보검색대회 최우수 학생에게는 애플 에어팟, 우수상과 장려상 학생에는 공기청정기, 카카오 인공지능스피커, 영화예매권 등이 지급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에코백과 볼펜, 간식 등이 제공됐다.

의생명과학과 4학년 김세호 학생은 “학교 도서관 홈페이지에 학생들에게 필요한 정보들이 잘 정리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다양한 자료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과제를 할 때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보건의료산업학과 오성경 학생은 “처음에는 경품이 좋아 관심을 가졌는데 퀴즈를 풀수록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유용한 전문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 도서관 홈페이지를 적극 활용할 것 같고 보다 효율적이고 완성도 높은 과제를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취재: 김혜미 학생기자]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