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닝 스튜디오를 소개합니다

698

▲ 이러닝 스튜디오 활용 계획안

차러브레터는 미래관 8층에 새롭게 문을 연 학습지원센터 이러닝 스튜디오를 취재하였다. 이러닝 스튜디오는 정규교과 / 비교과 / 교내외 활동 등 다양한 활동에 활용될 예정으로, 앞으로 우리 대학의 핵심 경쟁력으로 거듭날 것이다.

Q. 이러닝 스튜디오의 활용 방안은 무엇인가요?
A. 학습지원센터는 11월 23일 이러닝 스튜디오 개소식 이후로 교육활동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여권/증명사진 촬영을 지원하고 각종 장비와 시설을 대여하여 학생들이 스튜디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또한 방학 중에는 학생들이 개설 교과목을 보다 잘 이해하고 수강신청에 참고할 수 있도록 교수학습 목표 및 수업방법 등을 담은 ‘강의계획 소개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여 공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전문가 초청 강연 및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들을 개발하여 고품질의 교육 콘텐츠를 학생들이 제공받을 수 있도록 계획 중에 있다.

Q. 스튜디오의 장점은?
A. 스튜디오 구축을 통해 4K UHD(4k Ultra High Definition)급 미디어 제작이 가능한 환경이 조성되어 고품질의 미디어 콘텐츠 영상을 자체적으로 생산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딱딱한 수업방식에서 탈피하여 현장에서 듣는 것처럼 생생한 강의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 점이 스튜디오 구축의 가장 큰 의미이다. 이러닝 스튜디오는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든 고품질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든 밑거름이 되었으며, 앞으로 우리 대학의 핵심 경쟁력으로 거듭날 것이다.

Q. 이러닝 스튜디오를 궁금해하는 학생들에게
A. 이러닝 스튜디오는 정규수업 이외에도 학생 활동을 중심으로 비교과 및 다양한 교내외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학습지원센터에서는 고품질의 이러닝 콘텐츠 제공을 위한 투자와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니 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 대학생활의 어떠한 모습이든 사진과 영상으로 제작이 가능하므로 학생들이 마음껏 활용하여 풍성한 대학생활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