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홍보미디어학과, ‘의홍 Day-진로 체험의 날’진행 ‘콘텐츠 기획 특강 및 취업 오디션 소개·방향성 제시’

1256

▲ 의료홍보미디어학과 의홍 DAY 모습

차 의과학대학교 의료홍보미디어학과는 10월 29일 행복도서관 북카페에서 의료홍보미디어학과 학생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홍 Day-진로 체험의 날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10시부터 12시까지 Google의 이성규 Fellow와 MBC 김경태 부장이 ‘Design thinking for newsroom’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였다. 김경태 부장은 ‘Design thinking for newsroom’은 뉴스룸을 비롯한 콘텐츠를 기획할 때 거쳐야 하는 기획 프로세스 중 하나인 design thinking에 대한 소개와 참고하면 좋을 사이트들을 학생들에게 소개해 관심을 모았다.

특강에 이어 12시 반부터 13시 20분까지 진행된 RGB 메이커스, 베티카 취업 오디션 설명회는 기업이 제시한 단계별 연구 수행을 통해 인재를 발굴하는 프로그램으로 추후 우수 학생으로 선정된 학생들에게 인턴 기회를 제공하는 취업 오디션에 대한 소개와 방향성을 제공하는 자리였다.

의료홍보미디어학과 3학년 정나윤 학생은 “이론에서 배웠던 기획 방식에서 벗어나 실제 기업에서 콘텐츠를 기획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무엇을 참고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식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 취업 오디션의 경우 어떤 식으로 참가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어 좋은 시간을 보냈던 것 같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 취재 : 김혜미/허선주 학생 기자 ]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