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생명과학과 교수팀 우수논문상 수상 이어져

1976

오늘 2013년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제임스 로스먼 예일대 교수, 랜디 셰크먼 UC버클리대 교수, 토마스 수도프 스탠포드대 교수가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노벨 생리의학상을 꿈꾸며 열심히 연구하는 우리대학교 교수님, 학생들도 그 꿈을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고 있습니다. 의생명과학과 교수팀의 연이은 우수 논문상 수상의 쾌거를 전하며, 차의과학대학교의 이름이 노벨 생리의학상에 당당히 등록되기를 독자여러분들과 함께 응원하고 기원합니다. ^^
우리대학교 의생명과학과 태반연구실 김기진 교수팀은 한국발생학회 주관 제32차 정기학술대회에서 ‘우수 논문 발표상’을 수상했습니다. 임승묵(의생명과학과 석사과정)학생은 영양막세포의 침윤능 조절 신규 유전자의 기능 분석 및 조절 기전을 밝혀 불임, 산과질환 연구 분야에 활용될 수 있는 영양막세포의 연구 가능성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의생명과학과 황동연 교수팀의 이강인 학생은 제9차 한국줄기세포학회 학술대회에서 ‘메디포스트 우수학술상’을 수상했습니다.
모두 모두 축하드립니다. 지금 이순간에도 열심히 연구하고 정진하는 우리 차의과학대교 교수님, 학생들의 구슬땀은 훗날 인류에게 희망과 행복을 주는 귀한 열매로 맺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