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홍보미디어학과 SBS·SKT 등 견학 전공수업 ‘미래 디지털 기술 체험·전공실무 이해’

953

▲ 의료홍보미디어학과 현장 방문 수업 – MBC

차 의과학대학교 의료홍보미디어학과에서 진행하고 있는 전공수업인 ‘언론과 PR 글쓰기’ 수업의 일환으로 11월 5일과 12일 2회에 걸쳐 17명의 학생들이 방송사 등 현장 방문 수업을 진행하였다.

11월 5일에는 SBS와 MBC를 방문하여 SBS 모비딕 콘텐츠 피디인 옥성아 피디님과 MBC 14F 제작 및 디자인 팀 김진배 사원의 언론사의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소개와 방향성에 대한 강연을 들었다.

이어서 11월 12일에는 미래의 디지털 기술을 확인하고 신문사, 기업의 디지털 콘텐츠의 이해를 돕기 위해 SKT, 차여성의학연구소 방문 및 한국일보의 정상원 디지털 콘텐츠 부장님의 강연을 들었다.

학생들은 방송사 등 현장을 방문하여 현재 기업에서 제작하는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디지털 기술의 변화에 따라 바뀔 디지털 콘텐츠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을 뿐만 아니라 각 회사의 담당자들의 강연을 통해 실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수업에 참여한 의료홍보미디어학과 3학년 황장연 학생은 “여러 기업을 탐방하여, 전공에 대한 직무를 보고 체험을 하며 졸업을 하기 전까지 어떤 역량을 키워야 할지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곧 4학년이라 취업에 대한 생각을 하는 시기에서,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 의료홍보미디어학과 현장 방문 수업 – 차여성의학연구소

▲ 의료홍보미디어학과 현장 방문 수업 – 한국일보

▲ 의료홍보미디어학과 현장 방문 수업 – SBS

▲ 의료홍보미디어학과 현장 방문 수업 – SKT

[ 취재 : 김혜미 학생기자 ]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