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홍 교수 한국연구재단 2014년도 중견연구자지원사업 선정 ^^

6841

우리 대학교 의생명과학과 박근홍 교수님이 한국연구재단 2014년도 중견연구자지원사업(도약연구)으로 총 16억 8천만 원(연간 2억 8천만 원, 총 6년 지원) 규모의 신규과제에 선정되셨습니다.

줄기세포는 다양한 조직 및 장기로 분화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질병 치료에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주목받아왔습니다. 하지만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원하는 조직으로 분화시킬 수 있는 기술이 필수입니다. 이번 연구과제를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줄기세포를 원하는 장기로 분화하고 이를 세포치료제로 개발하는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교수님은 실제 임상에 사용할 수 있는 융합형 나노구조체를 제작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특정장기로 분화가 가능한 세포신호전달인자를 탑재하여 ?춤형 줄기세포치료제 개발에 매진하겠다고 하십니다. 나아가 다양한 줄기세포 치료 방법을 발굴하는 한편, 생체적합성이 우수한 생체재료 및 나노입자를 줄기세포에 도입하여 보다 효과적인 줄기세포 치료 융합 기술을 연구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히셨습니다.

교수님 학교의 명예를 드높여주셔서 감사합니다. ^^ 교수님의 연구가 값진 열매로 맺어져 많은 환자들이 건강을 되찾고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우리 모두 기도합니다. ^^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