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공학과, 산업기반 채용형 전문 인재 양성 프로그램 진행, ‘단백질의약품 제조 및 분석 전문가 양성교육’

894

차 의과학대학교 바이오공학과는 7월 2일부터 나흘 동안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바이오의약품 산업기반 채용형 전문 인재 양성 프로그램 ‘2019 바이오 의약품 전문가 직무 실습(단백질의약품 제조 및 분석 전문가 양성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직무 실습은 단백질 의약품 제조 및 분석 전문가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바이오공학과 학생 8명을 대상으로 인천 송도의 GE Healthcare Fast Trak Center에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특히 단백질 의약품 생산을 위한 세포 배양과 정제 공정에 대한 이론 및 기술 습득, 세포치료제 생산을 위한 GMP 실무 이론 및 직무 숙달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이론뿐만 아니라 산업체 현장에서 요구되는 직무 능력 향상과 의약품 개발을 위한 현장 교육까지 받을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바이오공학과 3학년 이경호 학생은 “이번 기회를 통해 바이오의약품 제작 과정인 ‘upstream downstream process’를 경험할 수 있었다. 확실히 Bioengineering 을 적용하여 실험이 설계되어서 그런지 학교 실험과는 달리 대부분의 참가자들이 실험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 또한 Lab scale 연구과정을 실제로 의약품 생산과정에 쓰이는 pilot scale에 적용하는 데에는 많은 변수들을 신경 써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