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과, CHA-HPMC-WCU 10주 program 과정 진행, ‘LA 기숙사에서 생활하며 전공선택 과목 이수’

4105

차 의과학대학교 간호학과는 2019년 1월 21일부터 3월 29일까지 10주 동안 West Coast University(WCU)와 ‘CHA-HPMC-WCU program’ 학점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우리 대학 간호학과 학생들은 West Coast University에서 ‘Public Health(3학점)’와 ‘Nutrition(3학점)’ 과목의 수업을 수강하였다. 이를 통해 우리 간호대학에서는 ‘공중보건학’과 ‘간호와 영양’의 전공 선택과목으로 이수하는 것으로 된다.

또한 HPMC(LA Hollywood Presbyterian Medical Center)의 여러 병동에서 총 184여 시간의 임상실습을 하고, 과목 담당 교수와의 컨퍼런스를 포함하여 총 213시간의 실습을 진행했다.

이번 실습은 1학기 간호대학 임상실습 과목인 성인간호학실습Ⅲ(수술실, 외과병동), 성인간호학실습Ⅳ(내과병동, 재활병동), 모성간호학Ⅲ(산욕병동)을 HPMC 병동에서 이수한 것으로 인정된다.

지난 10주 동안 LA 연수생활은 간호학과 학생들에게 경쟁력 있는 글로벌 리더로서 역량을 키우는 특별한 경험과 기회가 되어 앞으로 우리나라 간호를 선도할 리더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간호학과 학생들은 우리 대학이 LA 지역에 마련한 기숙사에서 생활하며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