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과, CHA Global Public Health Program 진행, ‘한국·미국의 보건의료전달 체계 특성‧현황 학습’

3265

차 의과학대학교 간호학과는 7월 2일부터 23일까지 포천캠퍼스와 분당차병원, 분당차여성병원, 차움,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등에서 2018학년도 CHA Global Public Health Program을 진행했다.

간호대학 임지영 학장이 총괄하는 이번 프로그램에는 미국 LA에 있는 West Coast University(WCU)의 Robyn Nelson 학장을 비롯한 교수 6명, 학생 등 21명과 차 의과학대학교 간호학과 3학년 학생 20여 명 등 모두 46명이 참가했다.

이 프로그램을 이수할 경우 WCU와 차 의과학대학교에서 발급하는 certification과 이론 1학점, 실습 1학점이 주어진다.

CHA Global Public Health Program은 의료의 국제화에 발맞추어 다양한 인종 및 문화에 경쟁력이 있는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국제보건 이론 및 실습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 프로그램은 또 우리나라와 미국의 보건의료전달 체계의 특성, 정책 및 현황을 학습하고 외국인 학생들과 이를 비교‧토의하며 지역사회 보건에 관한 국제적인 안목을 기르기 위해 마련됐다.

LA WCU 대학 간호학과 학생들은 7월 7일 입국해 성남 야탑 기숙사와 포천캠퍼스 생활관에 머물면서 시뮬레이션 실습, WCU 강의 등을 수강하고 분당 차병원과 성남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서울 중랑구 보건소 등에서 우리 대학과 전문의료기관의 실습 등 프로그램에 참여한 뒤 7월 20일 출국할 예정이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