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서관에서 제1회 북콘서트 개최, ‘최우수상 유원동ㆍ최수지 학생’

144

우리 대학 도서관과 학습지원센터가 주최하는 제1회 북콘서트가 10월 4일 행복도서관 북카페에서 개최됐다.

의료홍보미디어학과 엄성원 교수의 진행으로 열린 북콘서트에는 김정환 도서관장, 학습지원센터에서 주최했던 유시민 작가의 ‘역사의 역사’ 독서 감상문 공모전 수상자들과 재학생 등 40여 명이 참가했다.

북콘서트 행사는 공모전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에 이어 수상소감, 질의응답 순으로 이루어졌다.

최우수상은 바이오공학과 유원동 학생과 의료홍보미디어학과 최수지 학생이 수상하였으며, 우수상은 식품생명공학과 김가은 학생, 바이오공학과 이예빈 학생, 의생명과학과 진혜영 학생이 수상하였다.

우수상을 수상한 김가은 학생은 “딱딱하지 않아서 문학책을 읽는 것 같았다. 다른 학생들도 한 번씩 읽어봤으면 좋겠다.”라고 말했으며, 최우수상 최수지 학생은 “역사의 총 집합체를 읽은 것 같다.”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참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명의 학생에게 ‘역사의 역사’ 책이 증정되었다.

엄성원 교수는 “시중에는 많은 책이 나와 있지만 모든 책을 모두 읽을 수 없기 때문에 책을 잘 골라 읽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에 있을 독서 감상문 공모전에도 학생들에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라는 말을 전했다.

식품생명공학과 2학년 김윤희 학생은 “나 혼자서는 할 수 없었던 생각이나 나눌 수 없는 내용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다. 같은 책을 읽고 이렇게 많은 생각과 글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고 북콘서트에서 책까지 받아서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취재: 서민숙 학생기자]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