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주도 미래개척 프로그램 설명회 개최, ‘센터별 프로그램 소개, 개인 역량 키울 좋은 기회’

500

창업지원단은 취업지원센터, 글로벌교류센터와 공동으로 4월 15일 미래관 405호에서 ‘학생주도 미래개척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했다.

재학생과 교직원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 설명회는 공동 주최한 3개 센터의 2019학년도 프로그램에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학생들에 대한 효율적인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는 창업지원단 단장인 정지형 교수와 취업지원센터 홍수린 센터장, 글로벌교류센터 문지숙 센터장이 각 센터별 프로그램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하고, 참가 학생들이 궁금한 내용을 질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학생창업 One Stop Package Service, 학생주도 창의 연구, 창의종합설계 융합연구 역량강화 프로그램, 학부과정 산-학-연 협업 ‘연구형 전공수업’ 프로그램, 기업채용형 연구 프로젝트 오디션 프로그램 Dir CHA, 글로벌 학생 창업교육 프로그램, 사회맞춤형 융합인재양성 프로그램, 산업현장 중심 바이오 특성화 랩팩토리 프로그램 등 모두 15개 프로그램이 소개됐다.

바이오공학과 2학년 신은소 학생은 “개인적으로 학생 주도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았다. 이번에 창업지원단과 취업지원센터, 글로벌교류센터에서 주도하는 프로그램이 이런 분야라는 것에 매우 기뻤다. 특히 USC와의 MOU 추진과 지역 산학연관 협력 창업교육 등은 개인 역량을 키울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라고 설명회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취재: 지은서 학생기자]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