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하계 Workshop 개최, ‘입주기업 교류 통해 제품 기술성 확보’

629

차 의과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하계 Workshop’을 8월 17일부터 1박 2일 동안 여주 일성 남한강리조트에서 정지형 창업지원단장, 김일형 창업보육센터장, 입주기업 대표, 교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입주기업 워크숍에는 기업에서 디자인연구소 민의 민지영 대표와 피토제닉스 강순아 대표, 월드헬스케어 배태극 대표, 더필의 조정훈 대표 등 14명이 참가했다.

이번 워크숍 첫날 오후에는 김일형 센터장의 입주기업 워크숍 프로그램 소개에 이어 중소벤처기업부, 산업통상자원부, 지자체/센터 지원 정책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

이어 입주기업별 소개, 국내외 창업생태계와 정부지원사업 전략방안, 창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및 Q&A, 입주기업 간담회, 대학원생‧재학생 간담회 등으로 진행되었다.

장미정원에서 있었던 저녁 식사시간에는 창업보육센터와 입주기업 간의 유대관계 형성을 할 수 있도록 친목도모의 시간으로 마련되어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창업보육센터 하계 워크숍은 슈퍼트랙 위견 대표의 글로벌 스타트업 프로그램을 끝으로 워크숍을 마무리하였다.

이번 창업보육센터의 하계 워크숍은 대학 바이오공학 전문 인력과 입주기업 간의 교류를 통해 향후 입주기업 시제품 개발에 있어 제품의 기술성 확보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창의인재센터 지원하에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대표들과의 시간을 통해 창업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자리였다. 특히 (주)브로스랩 팀의 아이디어 발표를 통해 나도 할 수 있다는 기업가정신이 함양된 자리였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