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 경기도 지역협력연구센터(GRRC) 심포지엄 개최, ‘기업과 천연물 기반 신약개발에 대한 최신 지견 공유’

203

차 의과학대학교 경기동북부 지역특화자원 선진화 센터가 주최 및 주관한 `천연물 분석 기술 심포지엄 및 기술교류회`가 `지역 천연물 고도화를 위한 최신 분석 기술 활용`이라는 부제로 5월 22일 포천 차 의과학대학교에서 개최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송상원 SL사이언스 대표가 `Prep-HPLC를 활용한 천연물 분리정제 기술`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송상원 대표는 “천연물을 고부가가치의 제품으로 개발하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천연물 원료를 원하는 형태의 순도 높은 분획으로 확보하는 것이 필수적이다.”라며 “천연물의 대량 분리정제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대상 시료들의 물리화학적 특성과 3차원 구조 정보를 활용하는 최신 방법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라고 강조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차 의과학대학교 손우성 센터장이 `천연물 분리 정제를 위한 분광학 방법 및 인공지능 활용`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번 기술 교류회에는 센터와 공동연구를 수행 중인 지역 기업 등이 참여해 천연물 기반의 고부가가치 제품 제조를 위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였다.

경기도 지역협력연구센터(GRRC) 사업은 경기도가 연구 개발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도내 대학 연구소와 중소기업을 연결, 기술 개발 활동을 지원하는 산·학 협력 모델이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