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미래를 찾아서’ 8개 강좌 개설, 차 의과학대학교 ‘경기꿈의대학’ 개강

111

우리 대학 입학처와 경기도교육청이 주관하는 ‘경기꿈의대학’ 입학식이 4월 9일 포천캠퍼스 과학관 B101호에서 열렸다.

‘경기꿈의대학’ 은 경기도교육청 소재 고등학생들에게 대학교의 전문적인 강의를 경험하도록 해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경기꿈의대학’ 입학식 행사는 장정헌 입학처장의 현황보고와 환영사, 입학처 직원의 강좌 안내, 우리대학 홍보대사인 차울림 학생의 학과 소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은 4월 9일 첫 수업을 시작으로 앞으로 10주 동안 총 10번의 수업을 듣게 된다. 참여 학생들은 총 70% 이상 출석률을 유지해야 프로그램 이수가 가능하며,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대학생 멘토들과 함께 활동할 예정이다.

장정헌 입학처장은 환영사를 통해 “경기꿈의대학 프로그램은 자신의 꿈과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강좌들이 준비되어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도전하는 자세(CHAllenge)와 기회(CHAnce)를 통해 변화(CHAnge)를 이루기 바란다.”라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번 학기에는 간호학과 임지영 교수의 ‘간호대학 교육과정 체험과 간호사의 미래 전망하기‘, 데이터경영학과 김억환 교수의 ‘4차 산업혁명과 빅테이터 경영분석’, 의료홍보미디어학과 엄성원 교수의 ‘실용적이고 창의적인 글쓰기와 말하기’, 오현정 교수의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등 8개 강좌가 개설됐다.
[취재 : 김누리 학생기자]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