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병원그룹-성균바이오융합과학기술원 공동연구 워크숍 개최, ‘암‧뇌신경질환 분야 기술과 정보 공유’

648

차병원그룹과 성균바이오융합과학기술원(BICS)은 공동연구 과제 발굴을 위해 1월 23일 차바이오컴플렉스 세미나실에서 공동연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차병원그룹 김동익 의료원장과 분당차병원 안희정 연구부원장, 성균바이오융합과학기술원(BICS) 이경훈 부원장 등 차병원그룹과 성균바이오융합과학기술원에서 교수진과 연구진 30여 명이 참석해 각자의 기술과 정보를 공개하고 관심분야를 공유했다.

이번 워크숍 암 분야 섹션에서 분당차병원 병리과 김광일 교수는 ‘Biobank in cancer research’, 분당차병원 종양내과 문용화 교수는 ‘항암면역치료제 전임상 연구모델’, BICS 융합생명공학과 조재열 교수는 ‘단백질 매칠화 반응의 암 조절성 연구’의 주제발표를 해 관심을 끌었다.

또 뇌신경질환 분야 섹션에서는 분당차병원 재활의학과 김민영 교수가 ‘치매, 뇌성마비 줄기세포 치료’, BICS 융합생명공학과 권대혁 교수가 ‘바이러스 외막을 천공하는 항바이러스 나노퍼포레이터’라는 주제발표를 했다.

차병원그룹과 성균바이오융합과학기술원은 앞으로도 암과 재생의학, 뇌신경질환 등 의생명융합 분야에서 공동 연구를 협력하기로 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