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전문대학원, White Coat Ceremony 개최, ‘임상실습 나서는 학생 축하·격려’

837

차 의과학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은 3월 8일 차바이오컴플렉스 국제회의실에서 2019학년도 화이트 코트 세레모니(White Coat Ceremony)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수곤 의학전문대학원장과 교수, 학생, 가족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화이트코트 행사는 매년 기초 및 임상의학 과정을 마치고 임상실습을 앞둔 의학전문대학원 3학년 학생들에게 의사로서 생명에 대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일깨워주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여러 교수와 가족들 그리고 선후배들이 참석하여 학생들을 격려하고 축하하는 자리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의학전문대학원 교수와 임상 교수들이 함께 참석해 학생들에게 일일이 화이트코트를 입혀주며 임상 실습에 처음 임하는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수곤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은 학생이 아직 의사면허를 정식으로 받지는 않았지만 환자의 진료에 임하도록 허용 받은 날로, 고귀한 생명과 청결이라고 하는 화이트코트의 의미를 마음 깊이 새기며 선배들의 지도를 받아 환자의 생명을 책임지는 훌륭한 의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행사에서는 후배 학생들이 축가 공연과 축전 영상을 통해 선배들을 응원하였고, 임상실습에 나서는 3학년 학생들은 감사와 의지를 담은 비디오 상영을 통해 임상 선배님들과 부모님께 화답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