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학대학, 2018학년도 White Coat Ceremony 개최, ‘임상실습 학생 축하, 뜻 깊은 자리’

111

차 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은 지난 11월 23일 차 의과학대학교 현암기념관과 차우라홀 등에서 서영거 약학대학장을 비롯한 약학대학 교수, 성남시 약사회 한동원 회장, 포천시 약사회 김명수 회장, 재학생, 학부모 등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White Coat Ceremony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White Coat Ceremony 행사는 서영거 학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서재원 부총장과 성남‧포천시 약사회장의 축사에 이어 5학년 학생들이 제작한 동영상 시청과 함께 약학전문가로서의 긍지를 높여줄 가운 수여식, 예비약사로서의 선서 순으로 학생들의 큰 관심 속에 진행되었다.

약학대학 교수들과 제자들에게 일일이 흰 가운을 입혀주며 임상 실습에 나가는 학생들을 격려했으며 함께한 학부모들은 직접 명찰을 달아주며 축하했다.

이번 행사는 이어 약학대학 동아리의 축하공연, 교수‧학부모와 함께하는 다과회 및 학교 투어 등을 통해 재학생들의 미래를 축복하고 약학대학을 소개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White Coat Ceremony는 약학대학 학생들이 첫 임상실습에 나가기 전에 교수와 가족으로부터 격려를 받고 의사로서의 마음가짐을 바로 하기 위한 의미 있는 행사이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