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생명공학과, 실습 발표회 및 학과 설명회 진행, ‘전공분야 현장체험 경험 공유·학과 유대감 형성’

213

2019학년도 2학기 식품생명공학과 실습 발표회 및 학과 설명회가 9월 18일 수요일 13시부터 16시까지 포천캠퍼스 현암기념관 1층 대강당에서 이종훈 학과장 등 학과 교수와 학과 재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하계방학 기간 중 외부 기업체로 직무 실습을 다녀온 4학년 김소진 학생 등 9명이 발표했다. 실습 발표회는 전공분야의 현장에 직접 체험하였던 학생들의 발표를 통해 다른 학생들 역시 이를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또한 실습 발표회는 현장 실무에 적용시킬 수 있는 관련 지식과 노하우를 습득함으로써 향후 재학생의 전공 심화 학습 및 진로설계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어진 순서에서는 교내의 취업지원센터, 학습지원센터, 양성평등센터, 소수학생지원센터, 학생행복센터 각 담당자를 초청하여 학생들에게 센터마다 유익한 프로그램들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종훈 학과장의 학과 설명회에서는 식품생명공학과의 로드맵, 교육과정, 장학금 지급기준 등과 같이 학사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의 안내가 이루어졌다. 이번 실습 발표회와 학과 설명회는 교수진과 재학생 간의 학과 비전을 공유하며 깊은 유대감을 형성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

[취재: 권민정 학생기자]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