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학대학,‘제6회 생명과학대학 학술제’ 개최 ‘학생연구 주제 발표·특강 등 다양한 행사’

48

▲ 제6회 생명과학대학 학술제

차 의과학대학교 생명과학대학은 11월 20일 포천캠퍼스 미래관 101호에서 박건영 생명과학대학장과 의생명과학과, 바이오공학과, 식품생명공학과 등 학과 교수,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생명과학대학 학술제를 개최하였다.

이번 학술제는 생명과학대학 소속 학생들이 학기 중에 배우고 연구했던 내용들에 대해 발표했으며 의생명과학과 3팀, 바이오공학과 2팀, 식품생명공학과 2팀 등 모두 7개 팀이 참여했다. 각 팀의 발표 후에는 프로젝트 주제에 대해 학생과 교수님들로부터 질문을 받는 시간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학술제에서는 학생들의 발표 후에 대웅제약 윤채하 박사의 연사 강연이 이어졌다. 윤채하 박사는 대웅제약에 대한 소개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상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으며 이어서 우리 대학의 글로벌프로그램을 홍보하기 위해 이번 LA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발표가 진행되었다.

박건영 학장은 모든 프로그램이 끝난 후 시상식에서 수상팀에게 상장을 수여하며 격려했다.

포스터 시상식에서는 ‘뚱이팀’(식품생명공학과)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발표 부문에서는 ‘B6팀’(의생명과학과)이 최우수상을 ‘농약분해미생물‘(식품생명공학과)이 우수상을 ‘뚱이팀’(식품생명공학과)이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팀의 의생명과학과 17학번 김유정 학생은 “여름방학부터 시작해서 개강 후에도 계속 판교를 왔다 갔다 하며 실험을 진행하고 있는데 좋은 결과를 얻게 된 것 같아 보람 있고 더욱 뜻깊은 것 같다. 저희 실험을 지도해준 이동율 교수님을 비롯한 연구실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또, 저희를 응원해주고 물심양면으로 도와준 의생명과학과 교수님들께도 정말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취재 : 권민정 학생기자 ]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