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치료학과 한수현 학생팀 경기콘텐츠진흥원 사업화자금 지원대상자 선정, ‘미술치료기법 활용 군 장병 치료키트 개발’

251

차 의과학대학교 미술치료학과 THE SPRING 팀(17학번 한수현, 김정연)은 지난 8월 22일 디자인, 제조, 콘텐츠 융합 분야 관련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19 MDC 창업프로젝트 패키지 지원 사업에서 지원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한수현‧김정연 학생은 경기콘텐츠진흥원으로부터 사업화자금 1,000만원(학교 지원 2백만 원 별도)을 지원받아 미술치료기법을 활용해 군 장병들의 스트레스와 감정을 해소할 수 있는 치료키트를 개발할 계획이다.

한수현 학생은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진행한 MDC 창업 프로젝트 지원대상자로 선정돼 너무 기쁩니다. 앞으로 군인들을 대상으로 수요 조사를 진행해 그들에게 맞는 미술 힐링키트를 제작할 예정입니다. 현재 국군 병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미술치료사 선생님의 자문을 받으며 미술 힐링키트 제작을 진행할 예정이고 이를 위해 학부 지식과 창업 관련 지식을 공부하며 전문성을 기르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앞서 차 의과학대학교 등 경기 북부지역 6개 대학과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지난 6월 지역 내 우수한 예비창업자를 조기 발굴해 공동 육성하고 지역 내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북부 지역기반 창업지원 인프라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MDC 창업 프로젝트 패키지 지원사업’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예비창업자들에게 생소한 법률, 세무, 노무, 지적재산권 등 기본 교육과 함께 비즈니스모델 강화를 위한 집단 코칭, 전문가 그룹 멘토링, 일대일 컨설팅 등 교육과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