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치료학과 이예진 학생 등 3명 USC 영어 프로그램 참가, ‘LA CHA Global Center에 머물며 14주 동안 영어 집중교육’

230

▲ 미국 LA 현지 식당에서 참가자 3인과 식사를 하는 문지숙 글로벌교류센터장

차 의과학대학교 글로벌교류센터에서 주관하는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USC) Intensive English Program에 미술치료학과 이예진, 보건의료산업학과 양은석, 상담심리학과 김예담 학생 등 3명이 지난 9월 2일부터 12월 6일까지 14주 동안 참가하고 있다.

USC 인터내셔널 아카데미에서 운영하는 정규 프로그램인 USC Intensive English Program은 전 세계의 우수한 학생들이 국가적, 언어적 장벽을 넘어 최고의 학업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효율적인 소통과 포괄적인 지식을 영어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으며 학업 및 커리어의 발전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또 다국적 학생들과 소통하여 집중 영어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캠퍼스에서 진행하는 우수한 교수진의 소규모 상호 소통 수업부터 실제 해당 대학에서 시행하는 수업을 수강하거나 청강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이번 USC 프로그램의 참가 학생은 기본 어학실력, 회화 실력 및 프로그램 이수에 필요한 기초적 실력을 신청 기간부터 쌓아 최종적으로 해당 프로그램 최종 참가자로 선발되었다. 참가 학생들은 차 의과학대학교 LA 기숙사인 CHA Global Center에서 머물면서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에서 기초적인 집중 영어 프로그램을 수료할 예정이며, 프로그램 이외에 본인의 학과 및 전공에 관련된 실제 수업을 수강 혹은 청강하며, 수업이외의 견학과 체험활동으로 14주의 프로그램 기간을 꽉 채울 예정이다.

문지숙 글로벌교류센터장은 “센터에서는 이번 USC 프로그램 참여하는 것을 계기로 다음 학기에는 USC 내 학과 연계 프로그램과 학점 연계 등으로 참여 프로그램을 다양화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참여하고 있는 3명의 학생들이 차 의과학대학교를 대표하여 안전하게 잘 마치고 돌아올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 차 의과학대학교 LA CHA Global Center 기숙사와 참가자 3인

▲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전경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