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미래교육원, 약용식물자원관리사 자격 과정 현장실습, ‘차 의과학대 약초원 현장실습 좋은 기회’

737

차 의과학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은 8월 21일 포천캠퍼스 약학대학 약초원에서 평생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인 약용식물자원관리사 자격 과정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이번 약용식물자원관리사 자격 과정 현장실습에는 약 3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약초원 내의 다양한 약용식물에 대한 이영복 교수의 설명과 더불어 육안으로 보고 배우는 방식으로 약 한 시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약용식물자원관리사 자격 과정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지원하는 경기북부 소외계층 대상 무료 프로그램으로 한국약용식물협회 소속 이영복 교수가 평생학습 혜택이 필요한 지역민을 대상으로 12주 동안 진행하는 자격 과정이다.

실제로 대다수의 신청자들은 근교에서 농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차후 약용식물자원관리사 자격 취득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현장실습은 좋지 않은 날씨에도 높은 참여율을 보였으며, 바로 눈앞에서 생생히 약초들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수강생들에게 제공되어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다양한 약초들을 보유‧관리하고 있는 차 의과학대학교 약초원은 앞으로 본교생들만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활성화하여 지역의 교육적인 프로그램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