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통해 글로벌 간호사의 꿈 키웠어요”, 간호학과 – CHA-HPMC-WCU Program 실시

616

차 의과학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동계방학과 3월에 West Coast University(WCU)와 ‘CHA-HPMC-WCU Program’ 학점 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우리 대학 간호학과 학생들이 WCU HPMC(LA Hollywood Presbyterian Medical Center)에서 정규 교과과정 수업을 듣고 시뮬레이션 및 임상 실습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우리 대학 간호학과 4학년 이준영 학생 등 모두 8명이 참여해 총 10주 동안 ‘성인간호학실습Ⅲ, 성인간호학실습Ⅳ, 모성간호학실습Ⅲ’, 재난 간호, 간호와 영양 과목을 이수했다.

간호학과는 4월 12일 오후 6시부터 간호대학 세미나실Ⅰ에서 프로그램 평가회를 열고 교수와 학생이 모여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소감을 듣고 프로그램 전반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이준영 학생은 “한국에서는 관찰위주의 실습이 이루어지는 것과 달리 미국은 간호사들이 매우 우호적이고 실습의 기회를 많이 주었다며 직접 미국의 시스템을 전반적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또 오윤주 학생은 “미국에서의 실습동안 한국에서는 거의 못하는 간호술기를 실제 환자에게 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간호대학 학생으로서 역량을 키우고 발휘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간호사로 일할 때 매우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취재 : 방혁 학생기자]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