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력을 넘어 실전으로 ’, 가상채용행사 창의인재상 수상

644

▲ 2017 글로벌대진그룹 신입사원 가상채용행사 시상식

본교 취업지원센터와 대진대학교가 공동 주최한 지역연계 프로그램 가상채용행사에 참가해 창의인재상을 수상한 보건의료산업학과의   학생을 만나 수상 소감을 들어봤다.

1.  프로그램에 참여한 계기는 ?

실제 취업에서 실전경험을 기르고 취업역량을 더 강화하기 위해 참가하게 되었습니다.수상경험은 취업하는데 있어 이점으로 작용할 것으로 생각되고, 고용노동부와 연계되어 받게 되는 상금으로 취업에 더 도움을 받고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2.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

몇 가지 예상 질문을 준비해갔지만, 준비한 질문이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순간적인 기지를 발휘해서 대답해야 했던 것입니다.

3.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무엇이었나요?

면접관의 전문성 입니다. 저에게 ‘인허가 분야에서 가장 중요시 되는 능력이 무엇이냐?’는 질문을 하신 면접관은 글로벌 인증기업의 직원으로 저에 대해 날카롭게 평가했다는 것을 시상식 후에 알 수 있었습니다. 우리학교에서도 이러한 행사를 개최한다면 취업 준비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4.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

교내 인프라를 활용하라는 것입니다. 저는 취업지원센터에서 진행되는 각종 교육(자기소개서 특강, 취업캠프 등)과 공모전(기업, 직무 분석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다양한 경험을 하여 취업역량을 길렀습니다.또 다양한 경험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대외활동, 희망 직무 관련 교육 등을 받으면 이력서를 빈칸 없이 가득 채울 수 있기 때문에 면접관으로부터 좋은 인상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CHA University – 상업적 무단전재ㆍ재배포 금지